신종 코로나 확진자수 1,000명 넘어서나?

Posted by 첫눈 첫눈(1noon)
2020. 2. 25. 21:50 사회&경제 이슈/신종 코로나 소식

신종 코로나 환진자수가 오늘 2020년 2월 25일 16시 기준으로 977명으로 초기 국내 발생시 상상할 수도 없었던 수치인 1,000명을 앞두고 있는 슬픈 상황입니다.

단 한명의 사망자도 없었고, 예상 할 수도 없었던 한달 전에 비하면 현재는 10명이라는 사망자와 977명이라는 확진자와 검사진행 13,7880명이라는 거의 재앙 수준으로 확산되면서 전국이 거의 공포 분위기까지 조성되고 있습니다.

지역별로 초기에는 남의 나라 이야기처럼, 남의 지역처럼 느껴지던 시기에서 이제는 우리 지역에 또는 우리 동네에 또는 나에게 다가올 수 있다는게 현실로 인지되면서 불안감, 공포심은 점점더 삶의 질을 하락 시키고 있습니다.

되돌아보면 아쉽고 그 때 저렇게 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지금은 뒤돌아볼 시간적, 공간적 여유가 없기 때문에 빨리 검사하고 치료하는데 모든 역량을 다 쏟아내야지 싶습니다.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수

전세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수는 2/25(화) 16시 기준으로 80,224명, 사망자 2,700명, 발생국가 37개국으로 엄청난 전파로 전세계를 공포에 몰아넣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한국은 977명 확진자에 사망자 10명으로 중국 다음으로 2번째 국가에 이름을 올리면서 한국이 이제는 입국에 제한 조치를 받는 슬픈 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25일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수

 

한국 감염병 위기단계 '심각'으로 상향

조금더 빨리 위기단계에서 심각으로 상향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미래를 예측하는게 또 어지 쉬운일일까요? 여러모로 아쉽지만 지금은 정말 전 국민이 합심해서 개인 위생관리 등 빠르게 극복해내기를 빌어야 하는 상황인듯합니다.

 

코로나 확진환자 현황

2.25일 16시 현재 코로나 확진자수는 09시 대비 +84명이 증가한 977명으로 전국에서 확진자가 청정지역 없이 모든 지역에서 증가하고 있어서 더 걱정입니다

금일 추가로 증가한 +84명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 +4명, 부산 +5명, 대구 +44명, 울산 +1명, 경기 +2명, 경북 +23명, 경남 +2명, 충북 +2명, 충남 +1명 전국적으로 코로나 확진자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구에 이어서 작년부터 조선업, 중공업 등의 어려움으로 경기 침체가 심각했던 경남지역인 부산이 대구에 이어서 두번째로 확진자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영남권 전체가 경기 하락이 아니라 경기 절벽이라는 상황까지 치닫고 있는 듯 합니다.

 

전국 지역별 코로나 확진자수

2020년 2월 25일 16시 기준 전국 지역별 코로나 확진자수 분포도입니다.

서울 확진자 40명, 인천 2명, 경기 42명, 세종 1명, 대전 3명, 충남 2명, 전북 3명, 광주 9명, 전남 2명, 강원 6명, 충북 5명, 경북 248명, 대구 543명, 경남 23명, 울산 3명, 부산 43명, 제주 2명 총 977명으로

대구 > 경북 > 부산 > 경기 > 서울 순서입니다. 얼마전까지 청정 지역이라고 불리던 부산은 단기간에 확진자수가 3번째가 될만큼 확산 속도가 급격히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부산이 대구처럼 확대되지 않기 위해서는 부산과 경남 지역에 빠른 검사와 방역등이 이루어져서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아야 될 듯 합니다.

 

 

코로나 확산 그래프

실제 코로나 확진자를 숫자로만 보면 감이 잘 안오겠지만 아래와 같이 차트로 보면 얼마나 급격하게 확진자 수가 증가했는지 바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차트를 주식 차트라고 보면 수렴후 확장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수렴하는 즉 확진자수가 증가세가 주춤하는 그 시기가 가장 발산(확장)하는 힘을 응축하는 시기일수도 있듯이 이 시기가 어쩌면 가장 중요한 골든타임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식 차드라면 고점을 높였으니 이제 다시 조정을 받아야 할테니 확진자수의 일별 증가숫자의 감소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 및 희망을 가져봅니다. 이젠 정말 지역 경기를 위해서라도 수그러 들어야 합니다.

 

최근 자주가던 일요일도 쉬지않고 365일 오픈하던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이 오늘부터 2월말까지 코로나 확산 우려로 임시 휴업을 한다는 푯말과 함께 문을 닫은걸 보면서 10년 가까이 한번도 문닫은 적이 없는 가게가 이렇게 닫을 정도로 코로나의 여파가 엄청나구나 실감을 했습니다.

제 개인의 안위만 생각하면 마트가서 이것 저것 장보고 하겠지만 괜히 저때문에 가족이나 주위 사람이 움추러 들듯해서 결국 마트는 포기하고 온라인에서 검색하는 제 상황이 저만의 상황은 아니겠지요~~

티스토리는 사실 초창기 테터툴즈 때부터 설치형 블로그로 사용도 해보고 만들어두면서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그냥 뒀던 건데 조금씩 지역별 코로나 소식도 올리면서 다시 꾸준히 글을 한번 올려볼까 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Blog Author: 첫눈(1noon) / 문의 : 1_noon@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