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눈 IT블로그 : 카메라속 IT 미디어 여행 맛집 게임 일상 리뷰 Story

대전 만년동맛집 - 청와삼대 칼국수와 만두!!

오늘뭐먹지? 오랫만에 칼국수와 만두의 조합입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요즘 DLSR이 책장위에서 먼지가 쌓이고 있네요^^ 

 다데기가 들어간 얼큰한 매운칼국수도 즐겨먹는 편이지만, 가끔은 단백한 칼국수가 그리워질 때가 있습니다. 이곳은 단백한 칼숙수와 진한 육수가 일품인 곳입니다.

 만년동에 새로 신축된 건물에 위치하고 있는데, 1층은 커피숍이고 2층~3층은 식당입니다. 1층부터 3층까지 모두 방문해봤는데 포스팅 하려고 사진은 찍어놓고 귀차니즘으로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되네요^^  좀 부지런 해져야겠습니다.;;




청와삼대 기본찬들...

 칼국수에 기본찬들은 간단하겠지요? 깍두기와 김치면 더 무엇이 필요하겠나요...  메인 메뉴를 주문하고 나면 적당한 그릇에 정갈하게 기본찬들을 하나 둘씩 테이블위에 놓아줍니다.

 신축 건물 새로 오픈한 가게답게 기본적으로 내부의 인테리어와 어울리게 굉장히 정갈하게 밑반찬들이 나옵니다. 맛또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맛의 밑반찬들입니다. 



먹으면 피가 된다는 보약인 부추...

매콤 새콤하게 무쳐나온 부추는 칼국수를 먹기전 입안을 깔끔하게 해줍니다. 만두와 함께 곁들여 먹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대전맛집 청와삼대 밑반찬





누드만두 맞나요? ^^;;

메뉴판을 정확히 보지않고 만두를 시켰는데 만두 피가 투명합니다. '누드만두'라고 하면 될려나요? 다음 방문길에 정확하게 메뉴판을 한번 봐야겠습니다. 만두피는 감자전분으로 만들어져서 쫀득한 식감이 입안을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만년동맛집 청와삼대 칼국수


 간장에 살짝 찍어서 부추와 김치등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머금어 집니다.  칼국수와 만두는 떨어질 수 없는 조합이겠지요?  칼국수에 만두고 없으면 왠지 허전해집니다. 마치 라면에 공기밥이 없을 때의 그 허전함 처럼....



청와삼대 칼국수...

국수와 칼국수는 즐기는 편인데, 계란과 파, 고기등의 고명이 들어간 칼국수는 입안 가득 퍼지는 육수의 진한 향과 고명들의 맛이 어우러지면서 깔끔하고도 시원한 맛으로 다가옵니다.

청와삼대 만년점 칼국수 맛집





대전 만년동맛집 청와삼대 내부...

 열심히 먹고 계산하기 전에 내부의 사진도 한컷 담아봤습니다. 새로 신축된 건물에 새로 오픈한 가게라 인테리어, 소품, 테이블등 환하고 깔끔한 내부 디자인입니다. 

 창이 많아서 내부도 환하고 화이트톤 테이블로 꾸며져있어 더 정갈하고 깔끔한 분위기입니다.





1층 커피숍...

 식후 커피 한잔 빼면 허전하겠지요? 1층 커피숍은 1층 공간 전체를 사용중인데, 넓은 공간에 비해서 테이블등이 많지 않아서 굉장히 공간의 미를 강조한 내부 디자인입니다.

 뭔가 전시회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인테리어 소품들과 넓은 공간속에 하나 둘 놓여있는 테이블들은 이 곳에 들어오는 순간 마음의 공간도 여유로워지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맛있는 식사 한끼와 따뜻한 커피 한잔...

이 두가지면 소박한 행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관련글 - 대전 만년동맛집 - 아빠곰탕에서 푹 빠지다~~

● 관련글 - 대전 만년동맛집 -  동태탕 전문점 복래옥~~ 국물맛이 끝내줘요!

● 관련글 - 대전 괴정동맛집 - 이자카야 느린하루에서 회식

● 관련글 - 대전 월평동맛집 - 녹슨드럼통 돼지고기 숯불구이

● 관련글 - 대전 대청호 경치좋은 맛집 "팡시온" 카페[대청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