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광안리 민락동 수변공원 해녀촌, 황령산 전망대 1박2일 부산여행기

Posted by 첫눈 첫눈(1noon)
2015. 10. 10. 13:32 Life 리뷰/맛집&여행

부산 광안리 민락동 수변공원옆 해녀촌 

황령산 전망대 1박2일 부산 여행기


글/사진 : 잊혀진시간(http://f-noon.com)





 부산 광안리 민락동 수변공원옆 해녀촌


부산에서 유명한 해수욕장중 하나인 광안리 해수욕장 인근에는 민락동 수변공원이 있습니다. 대부분 관광객보다는 부산 지역 주민이 대부분 즐겨찾는 곳입니다. 수변공원이라는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일종의 공원의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수변공원 바로 옆에 회센터가 위치하고 있어 저렴하게 회를 포장해서 돗자리를 깔고 바다를 병풍삼아 가족단위로 모여서 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수변공원 바로 옆에 해녀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 기억에 10여년 이상은 운영이 되고 있으나 부산 사람이 아니면 잘 알려지지 않은 곳 중 하나로 가볍게 해산물 한접시에 소주 한잔 건낼 수 있는 곳으로 늘 제 기억속에 존재하고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너무나 서민틱한 곳이라 호불호가 확연히 갈려지는 곳이기도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잘 차려진 횟집보다는 때론 이렇게 테이블 하나에 앉아서 홍합탕과 산낚지 한접시에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곳이 더 정감이 가게 되는건 저도 나이가 조금씩 들어가는가 봅니다.


위치는 수변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수변공원에서 바다를 바라보고 우측 펜스가 쳐져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펜스쪽으로 보면 "부산시 수산업협동조합 민락처촌계" 건물이 보입니다. 그쪽으로 들어가면 해녀탈의실이 보이고 그 사이로 들어가면 #민락동해녀촌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해녀촌 해산물

부산 민락동 해녀촌에는 이렇게 노상에 해삼, 멍게, 소라, 홍합, 산낚지, 개불, 성게등이 담겨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조금 흥정도 했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은 대부분 산낚지 2만원, 홍합탕 5천원 등등 기본적으로 가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오래전에는 해녀들이 직접 물에서 해산물을 잡아와서 어판장에 내지 않고 이 곳에서 썰어서 팔게 되었고 저렴하게 해산물과 소주한잔을 하려는 사람들이 한 두사람씩 늘어가면서 테이블도 조금씩 늘어가게 된 곳입니다.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 볼 수 있고 오래된 추억처럼 잠시 추억에 잠겨 볼 수 있는 그런 곳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펜스와 벽면 사이로 테이블들이 놓여져 있습니다.( 좌측 펜스 뒤가 수변공원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해산 물 중 하나인 산낚지 입니다.


홍합탕인데 시알도 굵고 시원한 국물맛에 이곳에 가면 꼭 주문하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부산의 광안대교를 한눈에 감상 할 수 있는 곳  황령산 전망대


부산 광안대교 및 부산시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황령산 전망대 입니다. 수정동 산복도로위에서도 부산의 야경이 너무 이쁘지만 이곳 황령산전망대또한 광안대교와 남천동, 민락동, 광안동등을 한눈에 바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산행이 아니라 차로 한바퀴 돌아서 내려올 수 있는 곳으로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황령산 전망대는 도로가 잘 되어 있어서 차로 한바퀴 돌면서 전망이 좋은 곳 중간중간 차량카페들이 있어서 차를 세우고 맑은 공기와 광안대교를 한눈에 품고 커피 한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과 인접하고 있기에 광안리 해수욕장 방문길에 잠시 차로 이동해서 한번쯤은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 줄 만한 곳입니다.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힐링 - 추천 숙박업소


세월이 바뀌어 가면서 숙박 = 힐링으로 바뀌어 가는 트렌트 같습니다. 그냥 여행중 단순히 숙박만 하던 곳에서 스파 및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여독을 해소하는등 자는 공간에서 힐링을 하는 공간으로 변화해 가는듯합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서 숙박업소들의 업그레드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곳도 lg 스타일러, 월풀욕조, 공기청정기, 트윈 pc, 욕실TV, 하늘지붕등 힐링의 요소들이 구석 구석 배치되어 있습니다. 광안리쪽 시내에는 숙박금액도 비싸고 방잡기도 쉽지않아 조금만 외곽으로 벗어나면 비슷한 금액으로 최상의 숙박을 할 수 있는 곳들이 부산 인근에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부산 인근에 숙박한 곳의 모습들입니다. 


LG스타일러 - 옷 살균효과 등등...





월풀 욕조 - 깊이도 제법 깊고 담그고 있으면 시간이 잠시 멈춘듯합니다.





좋은 와인은 아니지만 와인 한병 정도는 비치되어 있네요





빔프로젝트가 설치되어 있어서 스크린으로 영화 감상도 가능하네요.








하늘지붕 - 처정이 열려서 하늘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부산은 바다를 인접하고 있어 둘러볼 여행지가 많은 지역중 하나입니다. 제일 유명한 해운대, 광안리를 비롯하여 송정해수욕장, 이기대공원, 오륙도전망대, 기장용궁사, 태종대, 수정동 산복도로등의 둘러볼 곳과 해산물, 회등의 미각을 자극하는 맛집들도 많은 지역입니다.  


그리고, 부산을 조금만 벗어나면 일광, 좌천, 기장등 화려한 해운대, 광안리와 달리 조용한 어촌의 모습을 담은 해수욕장이나 바닷가들이 많아서 복잡하고 화려한 곳을 벗어나고 싶은 분들은 조금만 벗어나면 또다른 여행의 묘미를 건져 갈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좋은데요?
    • 2015.11.25 16:18
    숙박 업소가 어디인지 정확히 알수 있을까요?
    좋아보이네요?
Blog Author: 첫눈(1noon) / 문의 : 1_noon@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