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광주 숨은맛집 쌍촌동 백제갈비/ 담양식돼지길비에 흠뻑~~

Posted by 첫눈 첫눈(1noon)
2017.06.13 17:41 Life 리뷰/맛집&여행

전라도광주 숨은맛집 쌍촌동 백제갈비/ 담양식돼지길비에 흠뻑~~


 가끔 전라도 광주 방문길에 담양식 돼지갈비가 생각나면 들러서 식사를 하는 숨은 맛집중 한 곳입니다. 상무지구와 인접한 쌍촌동에 위치한 식당으로 비교적 북적하지 않아서 즐겨 찾게 되는 곳입니다.


 이 곳 말고도 담양식 돼지갈비를 하는 곳들이 제법 있는데, 입맛이 사람마다 너무 달라서.. 저한테는 여러군데 중 이곳이 제일 입맛에 맞는 듯 합니다. 음식 포스팅만큼 개인차가 큰것도 없는 듯합니다.


 오늘 바람도 제대로 불지않고 더 덥게 느껴지는 날이라, 담양식 돼지갈비는 구워서 나오기 때문에 뜨거운 불판위에서 고기를 굽는 열정(??)을 잠시 내려놓아도 좋습니다. 



전라도광주맛집 백제갈비





광주맛집 담양식돼지갈비 전문점

 날씨도 덥고, 낮시간에는 불판에 고기 구워먹기엔 이른 시간이라 담양식처럼 구워 나오는 경우엔 점심으로 먹기에도 편한 듯 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백제갈비 식당의 내부 전경 사진들입니다.








소담스럼 원목 식탁과 파티션등도 나무 재질로 되어있어서 내부는 정감있고 평온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액자에는 백제갈비 자부심이라고 글씨가 걸려있는데 그만큼 사장님의 음식에 자부심을 가지고 계신듯 합니다.











광주 쌍촌동맛집 백제갈비 밑반찬

 담양식 돼지갈비를 주문하고나면, 기본 찬들이 테이블에 하나 둘씩 올려집니다.  돼지갈비라 삼겹살처럼 파조래기가 아니라 부추와 양파에 양념을 얹어서 겉절이 처럼 나옵니다.

 파조래기의 경우에도 저는 초장을 얹어주는걸 안좋아 하는데 이곳은 양념장을 얹어줘서 제 입맛에는 잘 맞는 듯 합니다.


전라도광주맛집 백제갈비



백제갈비 밑반찬 김치




양파 청량고추 마늘

고기류에 빠지면 허전한 밑반찬인 마늘, 양파, 청량고추입니다. 상추쌈에 돼지갈비를 얹어서 마늘, 양파, 청량고추 한조각을 넣어서 입안에 쏘옥~~ 넣으면 입안 가득 숯불향이 그윽하게 피어납니다.


쌍촌동 백제갈비




쌍촌동맛집 백제갈비 밑반찬...멸치볶음

 오피스텔에서 혼자 있다보니, 잘 먹지 않게되는 반찬중 하나가 멸치입니다. 집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가 자주 없고 대부분 밖에서 사먹다보니 이럴 때 멸치 반찬은 열심히 칼슘 보충용으로 ~~ 양념도 잘 베어들어서 멸치볶음또한 제 입맛에는 딱 맞습니다.


쌍촌동맛집




백제갈비 밑반찬... 고추된장절임

 아삭고추를 된장에 묻혀서 나온 반찬인데, 이건 된장맛에 좌우되는 음식인데 아삭한 식감과 된장의 구수함이 잘 베어들어서 고기의 다소 느끼한 맛을 깨운하게 씻어줍니다. 





광주맛집 백제갈비 밑반찬... 상추&깻잎

고기류에 쌈종류가 없으면 허전하겠지요? 굳이 쌈을 싸먹지 않고 간장소스에 찍어먹어도 좋지만 그래도 쌈에 밥 한숟가락 얹어서 돼지갈비, 마늘, 양파, 부추, 청량고추까지 곁드여서 입안 가득 넣으면 입가에 미소가 살아납니다.






입맛이 없을때, 고기 굽기가 귀차니즘일 때...

숯불향이 그윽하게 구워서 나오는

담양식 백제갈비는 전라도 광주의 숨은 맛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관련글 - 광주 상무지구맛집 들깨향이 묻어나는 곱창국밥~

▶관련글 - 전라도 광주 상무지구 스끼 푸짐한 횟집 바다회포차 맛집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Blog Author: 첫눈(1noon) / 문의 : 1_noon@daum.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