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독(Google docs)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해보기

Posted by 첫눈 첫눈(1noon)
2017.02.13 17:52 IT 리뷰&뉴스/Tip&정보

구글독(Google docs)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해보기


 예전에는 외장하드나 usb를 가지고 다녔는데 업무상 메모할 일들이 많아지고, 스마트폰에서 바로 열어서 봐야 할 내용들이 늘어나면서 기존에 사용하다가 신경쓰지 않았던 구글독을 다시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도 개인 적인 자료등 간단하게 활용하시기엔 여러모로 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로그인해서 문서들을 수정 및 자동 동기화가 되어서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활용하기에 유용합니다.




구글독 및 구들 스프레드시트

 구글 로그인해서 gmail등에 로그인한후에, 구들문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보입니다. 아래와 같이 왼쪽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구글 스프레드시트구글 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보여지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스트레드 시트에 기존에 만들어져있던 시트 내용들이 보입니다.






아래와 같이 엑셀과 비슷한 형태의 스프레드 시트입니다. MS와 같은 유료 상품이 아니라, 구글 계정만 있으면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수정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구글 스트레드시트 시트 추가하기

 아래와 같이 왼쪽 하단부 "+" 표시를 클릭하면 시트가 추가 됩니다. 필요한 자료들을 시트별로 정리해서 외부에서 언제든지 확인하고 수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구들독의 구글문서, 구글스프레드시트, 구글프레젠테이션의 장점은 구들 드라이브를 활용해서 외부에서 수정 및 동기화가 가능한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공유하기

 구들 스트레드시트를 사용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이 공유 기능입니다.  스트레드 시트를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고 싶을때는 다른 사람의 gmail 계정을 연결해주면 메일로 스프레드시트가 공유가 됩니다.


 협업툴이나, 문서를 함께 공유해야 할 경우에, 별도의 메일등을 통하지 않고 시트를 함께 공유함으로서 협업의 시간을 감축 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다시금 사용하고 보니 무척 편해진 듯 합니다. 처음 아이폰 3gs를 구입했을 때만 해도 화면이 너무 작어서 모바일로 접속은 의미가 없었지만 최근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폰들의 화면이 커지면서 PC 와 모바일이 연동되어 씽크가 가능한 프로그램들의 활용도가 더 많아지기 시작할 듯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Blog Author: 첫눈(1noon) / 문의 : 1_noon@daum.net

티스토리 툴바